만물상 김가연 바지락 수제비 고추잡채 레시피 만드는 법 286회 20190322

만물상 김가연 바지락 수제비 고추잡채 레시피 만드는 법 286회 20190322

살림9단 만물상에서 김가연과 김선영의 제철 음식 한판 승부가 벌어졌다. 김가연은 쫄깃하고 얼큰한 바지락 수제비와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고추잡채를 선보였다. 그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자.

만물상 김가연 바지락 수제비 레시피

바지락 1kg에 물 5컵, 소금 1스푼, 식초 1스푼을 넣고 스테인리스 숟가락을 넣고 검은 봉지을 덮어 20분 동안 해감한다.

만물상 바지락 해감 방법
수제비 반죽 쫄깃하게 만드는 방법

수제비 반죽은 밀가루 2컵 반을 그릇에 넣고 가운데 구멍을 만들어 준다.

올리브유 1 작은 스푼, 천일염 1/2 작은 스푼, 끓는 물 2/3컵을 넣고 빠르게 익반죽한다.

완성된 반죽을 비닐에 넣고 냉장고에서 잠시 숙성시켜준다.

수제비 육수는 시판 평양냉면 육수 1팩과 물을 1리터, 즉 물 3 대 육수 1 비율로 넣어준다.

해감한 바지락과 소주 1스푼, 청양고추 2개를 넣어준다. 바지락이 입을 벌리기 시작하면 바지락을 건져준다.

감자 1개를 썰어서 물에 감가 전분기를 빼주고, 애호박 1/4개, 당근 1/4개, 대파 1대, 홍고추 1개를 채 썰어준다.

고춧가루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멸치 액젓 1스푼을 섞어준다. 수분이 부족할 땐 육수를 첨가한다.

양념장을 국물에 풀고 감자를 넣어준다.

숙성된 반죽은 밀가루를 발라 밀대로 밀어 준다. 반죽을 길게 썰어준다.

반죽을 떼어 넣고 채소도 몽땅 넣어준다. 건져놓은 바지락도 투하!

얼큰 바지락 수제비 완성!

만물상 김가연 고추잡채 레시피 만드는 법

마늘종을 3등분으로 자른 후 세로로 4등분 해준다. 파프리카와 양파 반 개도 길쭉하게 썰어준다.

마늘종과 파프리카에 사이다를 넣어준다.

돼지고기 안심 100g을 채소와 비슷한 크키로 잘라 준비한다. 진간장 1스푼, 설탕 반 스푼, 후추 약간을 넣어 밑간을 해준다. 마지막으로 생강 기름을 1스푼 넣어준다.

멸치 액젓 1스푼, 굴 소스 1스푼, 설탕 반 스푼을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달군 팬에 기름 3스푼을 두르고, 대파 1대를 넣고 대파 기름을 내준다. 대파 기름에 고춧가루 1스푼을 넣고 볶아준다.

센 불로 올리고 재워둔 고기를 넣은 후 고기가 완전히 익을 때까지 볶아준다.

마늘종, 양파, 양념장을 순서대로 넣고 볶다가 마지막으로 파프리카를 넣어준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1스푼 추가하면 고추잡채 완성!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