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몸신이다 죽은날개뼈 살리는 운동 방법 흉곽호흡 앞으로나란히 누운펭귄동작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지방은 에너지를 저장하고 살을 찌우는 백색 지방이고, 갈색 지방은 근육처럼 지방을 태워 열을 발생시키는 역할을 한다. 갈색 지방은 신생아때만 존재하고 성인이 되면 사라지는데 최근 연구에 따르면 날개뼈 주변 근육에 갈색지방이 존재히며 날개뼈 주위 근육 운동을 해주면 갈색 지방이 타면서 우리 몸의 지방을 태워줄 수 있다고 한다. 현대인들은 자세때문에 대부분 죽어있다는 날개뼈 살리는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자. 날개뼈가 죽어있으면 뱃살, 턱살, 목살, 등살 등의 살이 찔 수 있다고 한다.

1. 흉곽호흡

마시는 호흡에 갈비뼈를 양옆으로 열어주고, 내쉬는 호흡에 열린 갈비뼈를 닫는다. 갈비뼈의 움직임을 느끼며 10회 진행하면 된다.

2. 죽은 날개뼈 살리는 운동 – 앞으로나란히동작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한 상태에서 팔을 앞으로 뒤로 움직여준다.

3. 죽은 날개뼈 살리는 운동 – 누운 펭귄동작

앞으로 엎드린 자세에서 양손을 엎굴 앞에 내려놓는다.

양발을 벌리고 바깥으로 향하게 한다. 엉덩이에 힘을 주고 조여준다.

양팔을 허벅지 방향으로 쭉 뻗고 상체를 들어준다. 이때 어깨가 굽지않도록 해준다.

위동작이 익숙해지면 팔을 뒤로 뻗어 박수 치듯 팔을 움직여준다.

10회씩 2세트를 하되 천천히 정확한 자세로 동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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